[한국대학신문 구무서 기자] 동국대(총장 한태식)는 중소기업청이 주관하는 '2017년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에서 '일반형 창업선도대학'으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이로써 7년 연속 창업선도대학에 최우수등급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동국대는 2011년 최초 선정된 이후 7년 연속 창업선도대학에 이름을 올렸으며, 2016년 성과평가에서 전국 일반형 창업선도대학 1위에 선정되며 일반형 최고 사업비 25억을 넘어선 31억7500만원을 받게 됐다. 따라서 올해 최대 43개 창업기업을 발굴 및 지원할 수 있게 됐다.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은 우수한 창업 지원 인프라를 갖춘 대학을 창업선도대학으로 지정해 창업교육부터 창업아이템 발굴 및 사업화까지 패키지화시켜 대학을 창업의 요람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그동안 동국대는 대한민국 창업 길잡이 역할을 톡톡히 해왔다. 동국대가 자랑하는 체계적 전주기 지원 시스템을 통해 다수의 창업동아리가 우수한 청년창업기업으로 성장했으며 국내외 창업경진대회 수상을 휩쓸며 주목받기도 했다.

또한, 2016년에는 한 해 63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창업에 강한 대학임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동국대 창업지원단은 그동안의 창업 지원 경험과 성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2017년도에도 우수 예비창업자 발굴 및 육성, 청년창업 활성화 및 지역 창업문화 확산 등의 다양한 창업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창업생태계 구축에 힘쓸 예정이다.

이광근 동국대 창업지원단장은 "7년 연속 창업선도대학으로 선정된 것은 학생들을 비롯한 모든 창업인들의 열정과 도전정신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동국대가 우리 경제의 원동력인 우수창업기업들을 발굴하는 화수분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국대 창업지원단은 이달 말 체계적인 창업준비를 위한 인프라 및 사업화 지원 등 최대 1억원을 지원하는 창업아이템사업화 참여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동국대 창업지원단 홈페이지 (http://dvic.dongguk.edu)에서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