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캠퍼스 LabVIEW 동아리 경진대회’에서 2위 입상

▲ 고려사이버대 T-Lab(Tiger-Laboratory) 동아리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캠퍼스 LabVIEW 동아리’에 선정됐다.

[한국대학신문 이한빛 기자] 고려사이버대 기계제어공학과와 전기전자공학과 학생들로 구성된 T-Lab(Tiger-Laboratory)이 한국 NI 주최 ‘2017 캠퍼스 LabVIEW 동아리’로 선정됐다.

2015년 6월 결성된 T-LAB은 현업에 종사하는 학생들의 다양한 경험과 수업 내용을 바탕으로 '우주풍선으로 성층권에서 지구 촬영' '공기압펌프 제어를 이용한 의료기기 측정 장치 개발' 등 다양한 실험창작 활동을 진행했다.

지난해 사이버대 최초로 ‘2016 캠퍼스 LabVIEW 동아리 경진대회’에서 2위를 수상한 T-LAB은 21일 열린  ‘2017 캠퍼스 LabVIEW 동아리’ 발대식을 시작으로 전국 50개 대학 동아리와 경쟁하게 된다.

T-LAB은 온라인강좌, 과제수행, 프로젝트 키트 공모전, CLAD 자격 취득 등의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방경환 고려사이버대 T-LAB 회장은 “다양한 공모전과 국제경진대회에 참가하고, 자격증부터 졸업과제를 수행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각자의 전문분야에 대해 습득하고 새로운 결과물을 창출하면서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지도교수인 장경배 고려사이버대 교수(기계제어공학과)는 “바쁜 시간을 쪼개 학업과 일, 동아리 활동까지 하는 만큼 멤버들이 스스로의 실력을 올리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