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구무서 기자] 배재권 계명대 교수(경영정보학전공)가 지난 22일 한국산업경영학회, 한국정보시스템학회, 한국인터넷전자상거래학회가 공동으로 주최한 2017년 춘계 공동학술대회에서 최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배재권 교수는 이번 학술대회에서 ‘건강신념변인의 위협평가 및 대응평가 요인이 핀테크 서비스 이용자의 정보보호행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건강예방행동과 정보기술위협회피 관점에서’ 라는 주제의 논문을 발표했다. 논문은 핀테크 이용자가 왜 정보보호행위를 하는지에 대한 이해와 핀테크 비즈니스 사업가, 금융정책기관 및 금융기관 실무자 등에게 핀테크 정보보호 서비스의 운영과 관리적인 고려사항을 비롯해 핀테크 보안위협 관련 전략 수립의 기본 지침을 제공해 학술적 가치와 공헌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았다.

배재권 교수는 지난해 한국정보시스템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웨어러블 디바이스 소비자의 혁신저항요인이 수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혁신저항이론과 위험이론을 중심으로’ 라는 주제의 논문으로 최우수논문상을 수상한 바 있다. 현재 비즈니스 빅데이터 분석 및 활용, 개인정보보호정책, 인터넷 전문은행, 사물인터넷 등과 관련된 연구를 수행하며 꾸준히 연구성과를 거두고 있다.

배재권 교수는 2009년 서강대에서 경영학 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2012년부터 계명대 경영대학 경영정보학전공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현재까지 SCI급 국제저명학술지에 15편의 논문과 국내저명학술지에 26편의 논문을 발표하는 등 다수의 연구실적을 인정받아 세계 3대 인명사전 중 하나인 ‘마르퀴즈 후즈 후 인 더 월드에 등재된 바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