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와 광고는 취업준비생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전통적 인기업종이다. 이벤트 광고문화진흥회에서는 이벤트, 광고 및 패션업계로의 진출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이벤트/광고 실무교육 연출 장학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과정에서는 쇼, 오락 등 방송 프로그램과 광고업계의 SP(Sales Promotion), 영 화 등 관련 부문의 기획과 연출 기법을 집중 강의하게 된다. 이벤트 개론 및 연출론, 이벤트 제작 및 기획 절차, 아이디어 발상법 등과 함께 이벤트 현장 연출, 이벤트 예산관리 및 효과 측정, 이벤트 실제 사례 연구 및 기획서 작성법, 프리젠테이션 기법 등 이론 교육과 현장 실 습을 함께 진행함으로써 실제 연출능력을 배양한다는 것이 가장 큰 목표. 사례 연구는 현업 에서 활동하고 있는 현장 감독이 직접 강의를 맡게 되며 프로젝트별 기획서 작성 및 실습등도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벤트 창업 교육도 병행된다.

응시자격은 순수 초보자도 가능하며 오는 29일까지 모집, 적성검사 및 기획력 테스트 등을 거쳐 선발하게 된다. 인원은 10여명 내외로 우수인력만 선발할 방침. 교육시간은 매주 2 회(오후 7~9시)이며 약 7개월 과정으로 수강료는 월 8만원이다. 교육기간 중에는 진흥회가 주관하는 이벤트 행사 및 방송 프로그램에 유급 인턴사원으로 참여하게 되며 성적 우수자의 경우 협력업체 등에 특별 채용할 예정. 또 교육 수료 후에는 이벤트사 및 광고대행사 등에취업을 추천해주는 것은 물론 창업을 원할 경우 자금, 인원 등도 지원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