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길수 영남대 총장(왼쪽)과 박재훈 영남이공대학 총장이 인적·물적 자원의 공동 활용에 합의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대학신문 구무서 기자] 영남대(총장 서길수)와 영남이공대학(총장 박재훈)은 31일 양교의 상생발전을 위해 인적·물적 자원의 공동 활용에 합의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에 따라 양 기관은 △교육과정 공동 운영 및 학점・교원 교류 △각 대학 출신 입학생 및 편입생 확대 협력 △도서관, 기자재, 교육시설, 정보통신 시설, 연수원 등 시설・인프라 공유 △지역사회 봉사 및 산학협력 프로젝트(R&D포함) 공동 추진 △각 대학이 수행중인 국책사업 성과 공유 △학생상담, 유학생 유치, 교수·학습프로그램, 해외취업 및 해외연수 기관 등의 상호 공유 △입학, 취·창업프로그램(캠프, 박람회 등) 공동 개발 및 운영 △e-Learning, MOOC 등 교육 콘텐츠 공동 개발 및 활용 등의 원활한 수행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서길수 영남대 총장은 “학령인구 감소, 수도권 집중화, 대학재정 위기 등 지역 대학들이 유래 없는 위기를 맞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면서 “제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일반대와 전문대학 간의 융합이 필요하다. 각 대학이 보유한 역량을 공유하고 활용해 위기를 기회를 바꾸는 계기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