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국대가 ‘사회맞춤형산학협력선도대학(LINC+) 사업단 출범식’을 열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이지희 기자] 건국대는 21일 충북 글로컬캠퍼스 상허산학협력관에서 ‘사회맞춤형산학협력선도대학(LINC+) 사업단 출범식’을 열었다.

LINC+사업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지역대학과 지역산업의 동반 성장을 위해 다양한 산업협력을 통해 산업 수요에 부응하는 우수인재양성과 기술혁신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의 특징은 서울캠퍼스와 글로컬캠퍼스의 재학생들이 자신의 전공과 관련없이 원하는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힐링바이오공유대학을 운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두 캠퍼스는 사업을 통해 서로 다른 강점이 있는 전공을 공유하고 서로의 장점을 특성화해 학생과 대학 모두에게 큰 시너지 효과를 유발할 것으로 전망된다.

민상기 총장은 출범식에서 “건국대는 이번 사업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하는 인력양성과 대학경쟁력 강화, 취창업 활성화, 기업 및 지역사회와의 연계방안을 제시하고 지속적으로 우수한 성과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영희 글로컬캠퍼스 LINC+사업 단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대학·기업·지자체가 공동으로 지역 산업의 수요에 부응하는 인력양성과 기술개발을 수행할 것"이라며 "교육시스템의 개선으로 취업의 미스매치를 해소해 지역과 대학이 상생 발전하는 지역 대표 산학협력 대학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