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대 산학협력단과 ㈜메가젠임플란트, 경북대 치과대학 등 3개 기관이 ‘교육 프로그램 공동 운영 및 글로벌 산학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신홍인 경북대 치과대학장, 최제용 경북대 산학협력단장, (주)메가젠임플란트 박광범 대표이사.

[한국대학신문 김의진 기자] 경북대(총장 김상동)는 산학협력단(단장 최제용)과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 경북대 치과대학(학장 신홍인) 등 3개 기관이 지난달 29일 경북대 글로벌플라자 산학협력단 회의실에서 ‘교육 프로그램 공동 운영 및 글로벌 산학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업무 협약 주요 내용으로는 △국내외 치과의사 대상 교육프로그램 공동 운영 △교육 프로그램 이수 교육생에 대한 수료증 발급 △양 기관의 공동 번영과 발전을 위한 교류 및 지원 등이다.

또 경북대 치과대학과 메가젠임플란트는 국내외 치과의사 대상으로 교육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프로그램을 이수하는 교육생에게는 경북대 산학협력단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최제용 단장은 “대학과 기업이 운영하는 교육프로그램을 해외에 수출하는 등 글로벌 산학협력을 추진하는 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산학간 유기적인 협력 체제를 구축해 지역 발전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