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규섭 경희사이버대 사회교육원 원장과 장은명 홍콩한인회 회장이 협약식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이현진 기자] 경희사이버대(총장 조인원)는 홍콩한인회(장은명 회장)와 지난달 26일 홍콩 센트럴 코스코 타워(COSCO Tower)에서 국제교류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홍콩에 거주하는 한인 동포들에게 평생교육과 재교육을 제공해 더 넓은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1949년 11월 창립해 약 1만5000명의 교민으로 구성된 홍콩한인회에서는 동포 및 현지인 대상 한국어·한국문화 강좌와, ‘한국 토요학원’이라는 교포2세를 위한 한국어교육기관도 운영하고 있다.

이에 양 기관간의 교육 및 문화의 유익한 교류를 촉진하고 상호간의 우호를 약속했다. 홍콩한인회는 홍콩 지역 내 교민들을 대상으로 경희사이버대의 온라인 교육 보급 촉진 및 양 기관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협력키로 했다.

경희사이버대는 홍콩한인회 임직원 및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경희사이버대에 입학 시 입학금 면제와 학비 30% 감면 혜택을 제공하며, 대학원 입학 시에도 학비감면(20%) 장학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경희사이버대의 2017년도 2학기 학부 학생 모집은 오는 7일까지 이며, 대학원 모집은 17일부터 내달 7일까지 진행된다. 입학을 희망하는 지원자는 경희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02-959-0000 /www.khcu.ac.kr/ipsi)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