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현 청운대 입학처장

[한국대학신문 윤솔지 기자] 청운대는 산업대학이기 때문에 수시모집 6회 지원 제한에 해당되지 않는다. 내신은 국어, 수학, 영어, 사회, 과학의 교과목 중 우수한 과목을 3과목씩 반영한다.

수능 최저학력기준은 홍성캠퍼스 간호학과와 인천캠퍼스 전 학과 일반전형에만 적용하고, 국어, 수학, 영어, 탐구(사회/과학) 중 3개 영역 등급 합이 13등급 이내이기 때문에 수능 반영에 대한 부담이 크지 않다.

청운대의 최고 강점은 ‘창의융합형 실무교육’으로 현장형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는 점이다. 실습이 곧 실무가 되는 현장형 교육이 이뤄지고 있다.

학생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점은 학과 선택 시 자신의 취미와 특기, 적성에 맞고 장래에 정말로 하고 싶은 일과 관련된 학과를 선택하기 바란다. 적성에 맞는 학과를 선택해, 즐겁게 공부하고 미래의 청사진을 아름답게 그려볼 수 있는 것만이 대학 생활의 성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대학은 큰 건물이 있는 것이 아니라 큰 학자가 있는 곳”임을 상기하고 자신의 미래비전을 구축할 수 있는 학과의 선택에 신중하길 바란다.

수시 원서접수는 오는 9월 11일부터 15일까지다. 실기 및 면접은 오는 10월 17일에서 20일까지 진행된다. 특히 수시에서 전체 모집인원의 80% 이상을 선발하기 때문에, 합격을 위한다면 수시에 지원하는 것이 바람직한 방안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