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홍 입학관리처장

▲ 김지홍 입학관리처장.

[한국대학신문 이지희 기자] 세명대는 올해 수시모집에서 전체 모집인원의 약 82%인 총 1644명(정원 내 1541명 / 정원 외 103명)을 모집한다.

인문·자연계열 간 교차지원 및 복수지원이 가능하며 교차지원에 따른 불이익은 없다. 또 작업치료학과, 임상병리학과, 간호학과, 한의예과만 일부 전형에서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반영하고 그 외 모집단위에서는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반영하지 않는다.

정원 내에서는 △일반전형 △인문(일반)계고교전형 △지역인재전형을, 정원 외에서는 △농어촌학생전형 △특성화고교전형 △기초생활수급자및차상위계층전형을 모집하며, 학생부 교과 성적 100%로 선발한다. 단, 일반전형 융합디자인학부는 학생부 교과 성적 80%와 면접 20%로 선발하고, 일반전형 생활체육학과와 공연영상학과는 학생부 교과 성적 20%와 실기 80%로 선발한다. 학생부종합전형(정원 내)인 사회배려자및봉사자전형과 학생부종합전형(구 세명미드필더십전형)은 대부분의 모집단위에서 면접고사를 실시하지 않고 학생부 교과 성적 20%와 서류평가 80%로 선발한다. 특히 사회배려자및봉사자전형의 경우 자기소개서를 제출하지 않는다.

특기자(어학)전형은 학생부 교과 성적 등을 전혀 반영하지 않고, 어학 성적 20%와 면접고사 80%로 선발하는 것이 특징이다.

학생부 교과 성적의 학년별 반영비율은 1·2학년 각 30%, 3학년은 40%를 반영한다. 이수 단위 수는 반영하지 않고 석차등급만을 반영한다.

한편 세명대는 대입지원 시 수험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고른기회 관련 전형 및 정원 외로 모집하는 전형은 전형료를 모두 면제하고 있다.

세명대 수시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입시 홈페이지(ipsi.semyung.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