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아주대, 23일 고양 킨텍스

[한국대학신문 구무서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22일 수원 아주대 체육관, 23일 고양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2018 대입 수시상담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2018 대입 수시모집에 대한 다양한 진학 정보와 대학별 전형 유형에 따른 맞춤형 개별 상담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서울·경기·인천 지역 45~50개 4년제 대학이 참여하며 오전 11시부터 오후 5까지 운영된다. 개별 상담 신청 접수는 해당일 현장에서 할 수 있다.

특히 이번 박람에서는 경기도 최초로 체육대학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한 상담 부스도 운영한다.

박람회에 참여하는 대학교 명단과 부스 운영 내용은 경기도진로진학지원센터(http://jinhak.goedu.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박람회의 원활한 운영과 안전한 진행을 위해 운영지원단 및 상담교사단 120명이 참여해 현장 접수 및 도움이 필요하거나 도움을 요청하는 사람을 지원한다.

경기도교육청 이태헌 진로지원과장은 “이번 박람회와 상담실 운영으로 학생들에게 수시모집 전형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학생 스스로 다양한 전형 방법을 찾아 준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많은 학생·학부모·교원들 참여해서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오는 24일부터 8월 11일까지 수원 소재 경기도진로진학지원센터와 의정부 소재 도교육청 북부청사에서 ‘진로‧진학 상담실‘을 운영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