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4일 아산고 교내 강당에서 순천향대 아산학연구소 주관으로 ‘제1기 청소년 리더십 아카데미’ 특강이 열렸다. 이영관 순천향대 교수가 ‘청소년 리더십과 자기개발’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한국대학신문 윤솔지 기자] 순천향대 아산학연구소는 24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아산시에 위치한 배방고와 아산고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제1기 청소년 리더십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지역 내 고교생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시대에 맞는 자기표현, 커뮤니케이션, 대인관계, 글로벌 에티켓, 위기관리, 자기개발 등 청소년 리더십 교육을 제공하며 대학입시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오는 28일까지 아산고와 배방고를 대상으로 동시에 진행되는 제1기 교육시간은 총 10시간으로 짜여 있다. △청소년리더십과 자기개발(아산학연구소장) △이순신병법과 리더십(이순신연구소장) △맹사성의 생애와 청렴의 리더십(김일환 교수) △맞춤형 대학입시전략(대입컨설팅 전문가) △대학진학을 위한 스펙관리(입학사정관) 등이다.

이영관 아산학연구소장은 “아산지역 고교생들에게 리더십교육을 통한 자기개발 역량 강화의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대학입시 측면에서도 사고의 폭을 넓혀주고 진로와 장래 희망에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제1기를 시작으로 수강자 전원에게는 수료증도 발급한다. 또한 향후 설문조사를 통해 아산지역 전 고교와 전국적으로 소외된 지역의 고교를 대상으로 리더십 교육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