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희사이버대의 윤병국 부총장(왼쪽에서 두 번째)과 김혜영 입학관리처장(네번째), 화성소방서 의용소방대의 이동수 남성연합회장(네번째)과 홍유경 여성연합회장(첫번째)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이현진 기자] 경희사이버대(총장 조인원)는 화성소방서(서장 정요안) 의용소방대와 지난 26일 학내에서 산학협동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화성소방서 의용소방대는 화성시 관내에 30개의 의용소방대를 두고 있으며, 800여 명의 민간대원이 활동 중이다.

협약식에는 경희사이버대의 윤병국 부총장, 김혜영 입학관리처장과 화성소방서 의용소방대의 이동수 남성연합회장, 홍유경 여성연합회장 등 주요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이념과 가치에 부합하는 교육 및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운영하고, 상호 발전을 위한 인적·물적 교류를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에 관한 협력 및 지원도 이뤄진다. 화성소방서 의용소방대원이 경희사이버대 학부 입학 시에는 입학금 면제와 매 학기 수업료 감면 혜택이 주어지며, 대학원 입학 시에는 매 학기 수업료 감면 혜택이 있게 된다.

윤병국 부총장은 “국가와 개인의 안전을 위한 의용소방대원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높이 산다”면서 “경희사이버대는 70여년 역사를 자랑하는 경희대의 온라인 캠퍼스로서, 미래대학의 롤모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협약을 통해 의용소방대원들의 역량강화와 자기계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화성소방서 의용소방대의 이동수 남성합회장과 홍유경 여성연합회장은 “의용소방대원들에게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하게 돼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더 큰 봉사를 할 수 있는 대원들이 많아지길 기대하며, 경희사이버대와 화성 의용소방대가 서로 상생하는 협업 모델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희사이버대의 2017학년도 2학기 2차 신·편입생 모집은 오는 8월 18일까지이며, 대학원 모집은 8월 7일까지 진행된다. 입학을 희망하는 지원자는 학지원센터(02-959-0000 / www.khcu.ac.kr/ipsi)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