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영순 동대문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 센터장(왼쪽에서 네 번째), 오중석 동대문구의원(왼쪽에서 다섯 번째), 김혜영 경희사이버대 입학관리처장(왼쪽에서 여섯 번째) 등 관계자들이 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이현진 기자] 경희사이버대(총장 조인원)는 26일 동대문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영순)와 동대문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사랑행복센터에서 결혼이민자 등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주민의 학력신장과 교육복지 확대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경희사이버대는 동대문구 다문화가족(배우자 및 자녀 포함)에게 학부과정 입학 시 입학금 면제와 매학기 학비 감면 혜택, 대학원과정 입학 시에도 매학기 학비 감면 혜택을 제공한다.

경희사이버대가 소재한 동대문구는 결혼이민자와 자녀를 포함한 다문화가족이 약 2600여 명에 이른다. 동대문구에서는 이처럼 많은 다문화가족을 위해 출산다문화팀과 함께 별도로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경희사이버대는 이번 협약을 통해 열린교육, 시민교육 역량을 확대·실현하고 지역과 계층, 연령과 국경을 초월하는 ‘문화세계 창조’라는 교시를 실천한다는 복안이다.

김혜영 입학관리처장은 “대학에서 다문화 가족을 위한 한국어교육과 실용교육, 자녀 교육까지 지원함으로써 다문화가족이 안정적인 삶을 살아가고 차별 없는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식에 참석한 동대문구 오중석 의원은 “인천시에 이어 동대문구까지 다문화가족에게 꾸준한 관심을 갖고 교육혜택까지 제공하는 경희사이버대와 함께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구 차원에서도 다문화가족들의 고등교육 수혜를 위한 다양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경희사이버대의 2017학년도 2학기 2차 신·편입생 모집은 오는 8월 18일까지이며, 대학원 모집은 8월 7일까지 진행된다. 입학을 희망하는 지원자는 경희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02-959-0000 / www.khcu.ac.kr/ipsi )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