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이사장에는 고철환 이사 선출

▲ 고철환 상지대 이사장

[한국대학신문 윤솔지 기자] 고철환 이사가 상지학원 이사장으로 선출됐다.

학교법인 상지학원은 지난 11일 브라운스톤 LW컨벤션 소회의실에서 제284회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 △고철환 △윤방섭 △한정숙 △전찬환 △송기춘 △이건정 △윤형근 △김호철 이사 8인이 참석한 가운데 고 이사가 이사장으로 선출됐다.

고철환 이사장은 서울대 문리대 식물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 식물학과 석사를 졸업했다. 독일 KIEL대 해양생물학 이학박사를 거쳐 서울대 자연대 해양학과 교수, 민교협 상임공동의장, 대통령자문 정책기획위원회 위원, 한국수중과학회 회장을 역임한 바 있다.

한편 이날 이사회에서는 김문기 총장 선임도 취소했다. 지난 2014년 8월 14일 제228회 이사회에서 결정한 김문기 총장 선임 의결은 원천적으로 자격 없는 이사들에 의해 이뤄졌다는 판단 아래 선임 취소 결정을 한 것이다.

상지학원 측은 현재 진행 중인 총장해임무효확인 소송, 가처분, 행정소송 등에 이사회의 이러한 의결 사항을 전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문기 총장은 2014년 교육부 특별 종합감사를 통해 계약직원 특별채용 부당, 교육용 기본재산 관리 부당, 학생 수업거부에 대한 수업관리 부당 등의 사유로 해임 감사처분을 받았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