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튜닝엑스 자작자동차대회에서 최우수상 수상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이다희 기자] 서영대(총장 김정수) 자동차과 튜닝엑스팀은 지난 10일~12일 새만금군산자동차경주장에서 열린 ‘2017 대학생자작자동차대회(KSAE Baja/Formula/EV 2017)’에서 EV 부문 최우수상, 바하(Baja) 부문에서 은상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한국자동차공학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대회는 역대 최대인 102개 대학에서 186개 팀 총 2,301명이 참가해 직접 설계·제작한 차량으로 열띤 경쟁을 펼쳤다.

튜닝엑스팀은 서영대 특성화전문대학(SCK)육성사업단(단장 주승완)의 창업동아리 지원사업을 통해 하나모터스(대표 신상훈)와 산학공동으로 동아리 팀원들이 Baja(오프로드 경기용), EV(전기자동차) 자작차를 직접 제작해 대회에 출전했다.

문경식 EV팀장(자동차과1)은 “2회 종합우승을 차지한 선배들을 본받아 열심히 준비했다"며 "학과교수님과 신상훈 겸임교수님의 끊임없는 격려, 팀원들의 부단한 노력과 땀 덕분에 이번 경기에서 좋은 성적을 얻은 것 같다”며 소감을 전했다.

우수지도교수상을 수상한 윤재곤 교수는 “작년에 Baja부문 종합우승에 이어 올해 EV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돼 매우 기쁘고 이를 통해 학생들의 창의적 전공역량을 높이고 취업경쟁력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튜닝엑스팀은 2013년, 2016년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에서 KSAE Grand Prix 2회 수상, 2014 국제 대학생 창작 그린카 경진대회 주행성능부문에서 1등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