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남이공대학은 LINC+ 사업 출범식에서 협약업체 대표들을 운영위원에 위촉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한국대학신문 구무서 기자] 영남이공대학(총장 박재훈)은 지난 22일 ‘2017 LINC+ 사업 출범식’을 가졌다.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선도대학(LINC+) 육성사업에 선정된 영남이공대학은 기계계열을 비롯한 11개 학과에 사회맞춤형 협약반을 개설하고 각 반별 20명씩 총 240명의 협약반 학생들을 선발한 후 1년에서 1년 6개월의 특별교육과정을 이수하면 해당 협약업체에 취업할 수 있도록 했다.

출범식 행사를 시작으로 LINC+ 사업에 참가한 학생 240명 전원은 2박 3일 동안 대학기숙사에서 생활하면서 협약업체 대표들과의 면담, 각 분야 전문가 특강 그리고 창의아이디어 경진대회 등을 통해 취업역량을 키우게 된다.

박재훈 총장은 협약업체 대표들에게 “대학과 산업체간의 미스매칭을 줄이기 위해 산업체의 어떤 요구도 수용할 준비가 돼있으니 적극적으로 대학교육에 개입해 달라”고 요구했다.

양광테크(주) 이충우 대표는 “자동차램프 설계 인력을 구하기가 너무 어렵다. 신입사원을 뽑으면 최소 6개월 이상 입문교육을 해야 한다. 협약반을 통해 그 기간을 줄인다면 경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