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생 15명에 400만원 지급…11월 해외 게임산업 탐방

▲ 지난 2016년 블리자드 푸른등대 기부장학금 장학생들이 11월 '해외탐방 프로그램(Realize Your Dream)'에 참가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이연희 기자]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하스스톤, 오버워치, 워크래프트, 스타크래프트, 디아블로(Diablo®) 시리즈 등 한국에서 인기 게임을 다수 출시했던 미국 게임회사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 www.blizzard.com)가 해외 게임산업 탐방 기회를 제공하는 ‘리얼라이즈 유어 드림(Realize Your Dream)'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안양옥)은 이번 장학금은 게임산업 인재 육성을 위한 푸른등대 기부장학금 일환의 프로그램으로, 게임 분야에 꿈과 열정이 있는 저소득층 우수 대학생의 학자금 부담을 줄이기 위해 마련됐다고 밝혔다.

국내 4년제와 전문대 재학생이라면 지원 가능하며, 13일부터 22일 오후 6시까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선발결과는 10월에 발표된다.

최종 선발된 15명의 장학생에게는 생활비 장학금을 2개 학기에 나눠 총 400만원을 지급한다. 또한 오는 11월 진행되는 해외탐방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해외탐방 프로그램은 게임개발 등 관련 산업분야에서 열정을 갖고 미래를 꿈꾸는 우수 대학생들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고, 전문가와의 소통을 통해 게임관련 역량을 키우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장학생들은 11월 초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서 열리는 게임축제 ‘블리즈컨벤션 2017(BlizzCon®2017)’에 참관할 수 있고, 블리자드 본사 견학 등 해외 현장학습 체험 기회를 얻게 된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015년과 2016년에도 게임 분야에 관심이 있는 저소득 성적우수 대학생 15명에게 장학금 및 해외탐방 프로그램을 지원한 바 있다.

안양옥 이사장은 “저소득층 국가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3년 연속 동참해 주신 블리자드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미래를 밝히는 대학생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미래인재 양성과 소외계층 지원을 보다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법정기부금 단체인 한국장학재단은 개인·기업의 기부금을 모금해 청년들의 꿈을 지원하는 기부금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푸른등대 기부장학금은 ‘교육지원을 통한 사회공헌’ 취지에 따라 기부금별 지원분야에 따라 저소득층 성적우수 대학생에게 등록금과 생활비를 지원한다. 기부를 원하는 법인이나 개인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또는 전화 (법인)02-2259-2622, (개인)02-2259-2623으로 언제든 상담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