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차 콜로퀴엄 포스터

[한국대학신문 이현진 기자] 사이버한국외대(총장 김중렬) 영어학부는 오는 14일 사이버관 303호에서 6차 콜로퀴업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콜로퀴엄은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오하이오 TESOL 공동 수료증을 소개하기 위한 자리다.

콜로퀴엄의 첫 포문은 EBS FM ‘English! Go! Go!’, EBS TV ‘썬킴, 쉐인의 비즈니스 잉글리시’ 등 다수의 프로그램을 진행한 유명강사 썬킴이 연다. 썬킴은 10년 넘게 영어교육계에서 쌓아온 노하우를 토대로 ‘취업영어 특강’을 진행하면서 취업에 도움이 되는 영어면접 노하우와 오픽에 관한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아울러, 2017-2학기부터 사이버한국외대가 미국 오하이오대(Ohio University)와 개설한 온라인 과정인 ‘Ohio University - CUFS TESOL 공동 수료증’에 대한 세미나도 열린다.

이날 영어학부 교수진은 공동 수료증 중 TESOL/TEYL 수료증 과정의 필수과목인 ‘Teaching English with Technology’와 ‘TESOL Foundation and Methods’의 일부를 요약해 전달하는 형식으로 세미나를 진행하면서 △최신 온라인 영어교육방안 △Blended and Flipped Classrooms △영어교수법 등에 대한 시사점을 제공할 계획이다.

6차 콜로퀴엄은 재학생 및 일반인 누구나 참석할 수 있는 무료특강으로, 온라인을 통해 사전 신청(http://naver.me/5yI6aIex )을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