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 펀딩 통해 문화 및 예술 분야 창업 펼치길”

[한국대학신문 장진희 기자] 동서대(총장 장제국)가 창업지원단이 오는 20일 ‘필름 & 미디어 스타트업 크라우드 펀딩쇼(Film & Media Start-up CrowdFunding Show)’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동서대와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가 공동주최하며, 부산국제영화계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문화 및 영상기반 콘텐츠 영역에서 크라우드 펀딩을 활성화하기 위해 개최된다.

이날 행사에서는 이지수 (주)와디즈 프로, 김보람 감독, 정인봉 감독, 김태균 책임교수(한국영화아카데미)가 콘텐츠 크라우드 펀팅 활용전략을 주제로 강연과 토크콘서트를 펼칠 예정이다.

특히 이날 IR 형식의 모의 크라우드 펀딩이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자들에게 가상화폐 100만원을 지급하고 발표자 3팀에 보유금액을 자유 분산 투자하게 해 시상자를 결정한다.

이는 영상기반 콘텐츠 영역 크라우드 펀딩 이해에 대한 향상과 투자에 대한 진입장벽 완화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한경호 창업지원단장은 “이 행사는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위한 과정에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된다”며 “우리 대학 임권택영화영상예술대학 학생들이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문화 및 예술 분야에서 활발한 창업을 펼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동서대 ‘필름 & 미디어 스타트업 크라우드 펀딩쇼’ 포스터.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