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전원 정수기 기술 기술이전협약식 사진. 왼쪽부터 조화주( 대표이사, 권기용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장, 김영형 기업지원센터장, 이용환 교수

[한국대학신문 구무서 기자] 금오공대(총장직무대행 이재원) LINC+사업단은 19일 산업체 아이디어 사업화 및 산학연 보유기술 나눔 장터를 열었다고 밝혔다.

구미전자정보기술원,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와 공동으로 시행한 이번 행사는 금오공대가 올해 초 선정된 교육부의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선도대학(LINC+)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됐다.

금오공대 LINC+사업단을 비롯한 공공연구 기관들은 ‘지속가능한 산학협력을 통한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실현을 위해 각 기관에서 개발한 신기술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각 기관은 신기술 발표와 더불어 기술이전 상담을 통해 참여 기업과의 사업화 추진도 협의했다.

금오공대는 이용환 교수(전자공학부)가 개발한 ‘나노섬유를 이용한 무전원 정수기 기술’이 ㈜아이티로그(대표 조화주)와 기술이전 협약을 맺으며 산학연 보유기술 나눔장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김영형 LINC+사업단 기업지원센터장은 “대학과 공공기관에서 개발한 신기술의 산업체 이전을 통해 지역 기업의 매출증대 및 고용창출을 기대할 수 있다”며 “지역의 신성장 동력 확보 및 경쟁력 제고를 위해서도 산학연 보유기술 나눔 장터를 매년 확대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