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시대 영어교육 방향’ 주제 콜로퀴엄도 진행

▲ '제21차 콜로퀴엄' 입학설명회 포스터.

[한국대학신문 이현진 기자] 사이버한국외대(총장 김중렬)는 TESOL대학원(테솔대학원)이 오는 4일 오전 11시부터 한국외대 서울캠퍼스 대학원 BRICs 화상강의실(226호)에서 ‘2018학년도 1학기 신입생 입학설명회 및 제21차 콜로퀴엄’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브런치와 함께하는 TESOL대학원 입학설명회’에서는 대학원 입학에 관심 있는 예비 지원자가 자신에게 맞는 입학정보와 궁금한 사항을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된다. △대학원 및 전공소개 △신입생 입학 및 지원 절차 안내 △자기소개서·학업계획서 작성 안내는 물론 △테솔대학원 교수진과 재학생들과의 1대 1 개별 입학 상담을 시행할 예정이다.

입학설명회와 함께 진행되는 이번 콜로퀴엄은 ‘4차 산업혁명 시대 영어교육 방향’을 주제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해 변화하고 있는 영어교육 분야를 살펴보고 이를 대비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콜로퀴엄의 강연자인 김영우 교수(국제영어대학원대 영어교재개발학과)는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기술 동향과 전반적인 영어교육의 방향을 제시하고, 리터러시(literacy) 관점에서 영어교육 전문가로서 대응 방안이 무엇인지 모색해 볼 예정이다.

제21차 콜로퀴엄은 영어교육 및 전략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는 무료특강으로, 온라인으로 사전 참가 신청(https://goo.gl/A5TyT4 )한 다음 참석하면 된다.

사이버외대 TESOL대학원은 국내 유일의 사이버대 TESOL대학원으로, 졸업 시 정규 TESOL 석사학위와 테솔수료증이 동시에 수여되는 과정이다.

사이버한국외대 테솔대학원은 11월 6일부터 12월 7일까지 2018학년도 1학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일정 및 모집요강은 홈페이지(grad.cufs.ac.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02-2173-2290) △이메일(kyohak@cufs.ac.kr ) △카카오톡(@cufstesol)으로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