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재영 영진전문대학 총장(왼쪽)과 박재훈 영남이공대학교 총장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김의진 기자] 각종 성과와 지표에서 전국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확보한 대구 지역 두 대학이 협력 관계를 구축했다. 국내 전문대학계의 주목을 끌만한 사안이다.

영남이공대학교(총장 박재훈)과 영진전문대학(총장 최재영)은 2일 오전 영남이공대학교 본관 회의실에서 양 대학 간 상호·연계 협력과 교류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영남이공대학교에서 박재훈 총장과 이재용 교학부총장, 영진전문대학에서 최재영 총장, 안상욱 기획처장 등이 참석했다.

두 대학은 지역사회에 이바지하고 미래지향적으로 공동 발전할 수 있는 교류 활동을 펼쳐나가기로 합의했다. 주요 협력 사업으로는 △지역사회연계 공동사업 추진 △학생 상호교류 △산업체 수요에 맞춘 교육과정과 교재 공동개발 운영 △대학 특성화 분야에 대한 시설·기자재 공동활용 △비교과 프로그램 상호 참여와 강의 교류 △입학, 취·창업 프로그램 공동개발과 운영 등 두 대학 발전에 도움이 되는 분야에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박재훈 영남이공대학교 총장은 “고등직업교육을 이끄는 대표 선두 대학이라고 자부하는 양 대학이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한다는 점이 매우 큰 의의”라며 “두 대학이 우수한 직업교육 인프라를 공유하고 상호협력 체계를 구축하며, 새로운 고등교육 모델을 창출해 국내 고등직업교육의 수준을 한 단계 높이 발전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재영 영진전문대학 총장 역시 “이공계 중심으로 특성화된 양 대학이 손을 맞잡고 긴밀히 협력하기로 한 데에 의미가 크다”며 “사회와 국가에 이바지할 수 있는 인재 양성에 매진하고 나아가 각 대학의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선의의 경쟁을 통해 상호 발전하며, 세계 속의 명문 전문대학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