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의 대학생활을 관리‧지원하는 GDI 인재양성 통합관리 시스템 구축‧운영

▲ 강동대학교 전경.

[한국대학신문 김홍근 기자] 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는 교수학습지원센터가 ‘2017 우수 교수학습센터 지정 및 교수학습 연구대회’에서 우수 교수학습센터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주관한 ‘2017 우수 교수학습센터 지정 및 교수학습 연구대회’는 교수학습센터의 효과적인 운영 사례를 발굴함으로써 양질의 교수학습 프로그램을 확산하기 위해 열렸다.

우수 교수학습센터로 선정되면 교육부장관의 우수 교수학습센터 지정서 수여, 3년간 ‘교수학습지원센터 우수 대학’ 명칭 사용 등 혜택을 받게 된다. 현재까지 137개 대학 중 11개 대학이 ‘교수학습지원센터 우수 대학’으로 선정됐다.

강동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교수학습문화 구축을 위해 가르치는 즐거움, 배우는 기쁨을 느낄 수 있도록 함께, 나란히 걷는 센터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학생의 대학생활 전반을 관리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GDI 인재양성 통합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교수 유형별, 학생 유형별∙수준별 맞춤형 교수학습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류정윤 총장은 “이번 수상으로 충북에서 유일하게 교육부 지원 사업 3관왕(SCK 사업, LINC+ 사업, 유니테크 사업) 대학으로서의 위상에 걸맞은 교수학습지원센터 면모를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학습 역량과 교수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우수 교수학습센터 지정서 수여는 다음달 7일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개최되는 ‘2017년 전문대학 교육포럼’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