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 지역서 ‘입학설명회’ 개최, 참석자 전형료 감면 혜택

▲ 원광디지털대 서울캠퍼스 전경

[한국대학신문 황정일 기자] 원광디지털대(총장 남궁문)는 12월 8일부터 2018년 1월 12일까지 2018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3832명을 모집한다.

모집 학과는 △웰빙건강학부(한방건강학과, 한방미용예술학과, 요가명상학과, 웰니스문화관광학과) △한국문화학부(전통공연예술학과, 한국복식과학학과, 차문화경영학과, 한국어문화학과, 동양학과, 원불교학과, 태권도경호학과) △실용복지학부(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언어치료학과, 경찰학과, 부동산학과, 얼굴경영학과)로 총 3개 학부 17개 학과이다.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이거나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원서는 홈페이지(http://go.wdu.ac.kr)에서 접수하며, 관련 서류는 익산캠퍼스로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해야 한다.

모집 전형은 일반전형, 학사편입학전형, 산업체전형, 군위탁전형, 장애인전형, 기회균등전형, 북한이탈주민전형, 재외국인 및 외국인전형 등이다.

원광디지털대는 △분야별 전문 교수진 △자격증과 연계한 탄탄한 교육과정 △다양한 장학 제도 △스마트폰으로 강의를 수강하는 ‘스마트 에듀 시스템’ △1000여개 산학협력 네트워크를 통한 취·창업 지원 △전국 7개의 지역캠퍼스(서울·대전·대구·부산·광주·전주·익산) △해외연수 프로그램 운영 △6년간 무료 수강 등 체계적 교육으로 주목받고 있다.

남궁문 원광디지털대 총장은 “미래 경쟁력은 남들과는 다른 전공, 대체할 수 없는 전문성에 있다”며 “원광디지털대는 학생들 모두가 발전적인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물심양면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원광디지털대는 오는 12월 전국 6개 도시에서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대구(12일) △부산(13일) △대전(14일) △서울(19일) △광주(20일) △익산(21일)에서 각각 오후 7시에 열린다.

입학설명회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홈페이지(http://go.wdu.ac.kr)를 통해 사전 접수할 수 있으며,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설명회 참석자에 한해 입학 지원 시, 전형료 100% 및 입학금 50%를 감면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입학 홈페이지(http://go.wdu.ac.kr)나 문의전화(1588-2854)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원광디지털대 강의 영상촬영 모습

■신·편입생을 위한 다양한 장학 혜택 = 원광디지털대는 매년 입학생의 98% 이상이 장학 혜택을 받을 만큼 다양한 장학 제도를 자랑한다. 학사편입학 장학금, 주부 장학금, 직장인 장학금, 만학도 장학금(만 56세 이상)을 비롯해 전문(실업)계고, 마이스터고, 대안고교, 방송통신고 졸업(예정)자를 위한 ‘특성화고 장학금’, 검정고시 졸업생을 위한 ‘검정고시 장학금’을 통해 20~30% 수업료 감면 혜택을 제공한다.

또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사업을 준용해 ‘국가장학금 우선감면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 제도는 국가장학금 지원 시기와 학비 납부 기간이 다르기 때문에 나타나는 불편을 해소하고 학생들의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초생활수급권자, 차상위계층자, 보훈대상자 등은 서류조건을 충족하고 일정기간 내 신청하면 입학 시 장학금 전액 수혜로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고 입학할 수 있다.

▲ 모바일 강의 수강

■특성화학과 지역캠퍼스 등 차별화된 경쟁력 = 원광디지털대는 웰빙건강·한국문화·실용복지 분야의 3개 학부 17개 특성화학과를 운영하며 ‘특성화 명문 사이버대학교’로 거듭나고 있다. 특히 한방건강학과, 한방미용예술학과, 차문화경영학과, 요가명상학과, 한국복식과학학과, 한국어문화학과, 상담심리학과 등의 인기 학과는 매년 지원율이 높아지며 주목 받고 있다.

최고의 규모를 자랑하는 전국 7개 지역캠퍼스(서울, 대전, 대구, 부산, 익산, 전주, 광주)를 갖추고 학생들의 실습 활동을 지원한다. 학생들은 지역 캠퍼스를 통해 온라인 교육의 한계를 해소하고 교수 및 학생들과 직접 만나 교류할 수 있다. 이는 학생들의 강의 만족도를 높이는 동시에 이론과 실기까지 겸비한 실무형 인재를 키우는 밑거름이 되고 있다.

더불어 학생들이 국가자격증과 민간자격증, 수료증 등에 응시하고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관련 자격증들은 학생이 졸업한 후 창업을 하거나 새로운 직업을 모색하는 데 굉장히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다. 졸업 후 재취업이나 창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한 창업관련 교양과목도 개설돼 있다.

▲ 스마트 에듀 시스템 구축

원광디지털대는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에서 모두 지원되는 ‘스마트 에듀 시스템’을 구축, 언제 어디서나 강의를 수강하고 출석, 학적조회를 할 수 있도록 했다. 바쁜 직장인이나 워킹맘도 출퇴근 시간을 이용해 보다 자유롭게 학업을 할 수 있다.

학생들은 자신이 들었던 과목을 최대 6년간 무료로 수강할 수도 있다. 또한 각 분야 우수한 교수진과 뛰어난 콘텐츠 제작 환경은 높은 재학생 강의만족도로 이어지고 있다. 원광디지털대는 매년 재등록률이 약 90%로 중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캐나다 토론토대, 중국 요녕중의약대, 인도망 갈로대학교 등 세계의 유수 대학들로의 해외 연수를 진행하며 국내 약 1000여 개의 산학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학생들의 취·창업에 필요한 실습을 지원하고 있다.

 

[인터뷰] 최윤희 입학협력처장 “입학설명회서 정보제공 및 장학혜택 제공”

▲ 최윤희 입학협력처장

- 이번 모집 제도에서 눈여겨볼 부분이 있다면.

“다양한 장학 제도가 중요하다. 원광디지털대는 고등학교 졸업생과 검정고시 합격생들을 위한 장학 제도를 별도로 마련하고 있다. 마이스터고, 대안고교, 방송통신고 졸업(예정)자를 위한 ‘특성화고 장학금’과 검정고시 졸업생을 위한 ‘검정고시 장학금’을 통해 정규 수업연한 동안 30%의 수업료 감면 혜택을 제공한다. 또 ‘학사편입학 장학금’ 제도를 통해 2~3학년으로 편입하는 학생들에게는 수업료 20% 감면 혜택을 제공한다. ‘입학설명회’를 통해서도 학비 부담을 덜 수 있다. 12월 전국 6개 지역에서 개최되는 입학설명회에 참석한 후 입학 지원하는 경우, 전형료(3만원) 면제 및 입학금 50% 감면 혜택을 제공할 것이다.”

- 입학설명회에서는 무엇을 하나.

입학설명회에는 교수님들이 직접 참석해 학생들과 일대일 대면 상담을 진행한다. 학과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이다. 또 캠퍼스와 각 학과별 제공되는 실습실도 직접 둘러볼 수 있기 때문에 입학 후 어떤 환경에서 공부하게 되는지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 자신에게 맞는 장학 전형은 무엇인지, 챙겨야 하는 입학서류는 무엇인지 각 담당부서의 상담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지원자들은 입학설명회에서 짧은 시간 동안 자신이 필요한 정보를 효율적으로 얻어갈 수 있다. 간단한 다과도 제공할 예정이다.

- 실습이나 오프라인 활동은 어떻게 이뤄지나.

원광디지털대는 실습실과 강의실을 갖춘 7개의 지역캠퍼스를 구축하고 있다. 매주 또는 매월 학생들은 학과의 공지에 따라 지역캠퍼스를 방문해 강의를 듣거나 실습에 참여할 수 있다. 자유롭게 동아리나 연구회를 구성해 운영할 수 있고 강의실을 대관할 수 있다. 이외에도 특정 학과에서는 협약된 대학교와의 해외 연수나 연구활동 등을 통해 학생들이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