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영상대학교 웹툰창작체험관이 지난 8월 지역 고교생 대상으로 운영한 ‘웹툰창작캠프’

[한국대학신문 김홍근 기자] 한국영상대학교(총장 유재원)는 최근 이 대학 웹툰창작체험관 수강생들이 각종 웹툰 공모전에서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먼저 웹툰창작체험관에서 운영하는 청소년웹툰캠프에 참가한 세종시 청소년 2명이 지난 20일 열린 ‘평창동계올림픽 창작웹툰공모전’에서 청소년부 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는 웹툰작가 백종인 교수, 만화평론가 박석환 교수 등이 3개월 동안 멘토로 참여해 일군 성과다.

박 교수는 “웹툰창작체험관 운영은 지역 청소년들의 자기 계발과 진로 설정에 도움을 주며 웹툰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만화콘텐츠과 학생들도 수상 소식을 알렸다. 국내 최대 규모의 웹툰 공모전인 ‘네이버최강자전’에서 김나라씨(3)가 장려상을 수상한데 이어, 지난 한달 간 △해양생물콘텐츠공모전 △옥외광고문화공모전 △똑똑세종캐릭터공모전 등에서 다수의 학생이 수상했다.

유재원 총장은 “대학이 지역 중·고생을 지도해 좋은 성과를 내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청소년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의 문화 콘텐츠 확산에 기여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영상대학교는 지난 2015년부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주관하는 웹툰창작체험관 운영사업을 통해 △웹툰창작캠프 △원포인트레슨 △청소년웹툰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