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류정윤 강동대학교 총장(왼쪽)과 윤준호 여주대학교 총장이 기념촬영을 했다.

[한국대학신문 김홍근 기자] 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는 30일 강동대 공산관 소회의실에서 여주대학교와 교류‧협력 증진을 통한 지역사회 공동발전 업무협약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대학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공동의 관심 분야에 대한 상호협력을 증진하기 위하여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교직원 교육 및 연구 인력 상호 교류 △학술정보 및 국제교류 상호 협력 △교육시설 공동사용 △대학생 현장실습 등 학사운영 상호 협력 △대학생 진로‧인성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 교육역량 상호 협력 △취업‧창업 강화방안 공동 추진 △지역산업 발전을 위한 산학협력 및 공동 연구 지원 △지역사회 기여를 위한 봉사활동 공동 추진 등 폭넓은 교류를 통해 대학의 발전과 교육 분야의 질적 제고를 도모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류정윤 강동대학교 총장과 윤준호 여주대학교 총장을 비롯한 양 대학 교무위원들이 참석해 교류와 협력의 기반을 다졌다.

류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다양한 교류활동이 지속적으로 이뤄져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는 인재를 양성하고, 양 대학의 교육 경쟁력을 강화시키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