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함현 청운대 입학처장

▲ 함현 청운대 입학처장

[한국대학신문 이연희 기자] 청운대는 산업대학이므로 정시모집 군(가군)이 같은 일반대학 및 산업대학 간에도 복수지원이 가능하다. 모든 학과가 계열(인문계, 자연계, 일반계, 전문계)에 관련 없이 교차지원 할 수 있으며, 4년제 대학과 전문대학 정시모집에 합격하고 등록한 학생도 청운대 추가모집에 지원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따라서 다양한 전공만큼 여러 대학에 지원하려는 수험생들에게 알찬 기회를 줄 수 있다.

정시 원서접수는 2018년 1월 6일부터 9일까지다. 실기·면접은 2018년 1월 15일부터 18일 중 실시한다. 실기고사를 실시하는 학과들은 수시보다 정시에 많은 인원을 선발하기 때문에 예체능 계열 희망자들에게는 좋은 소식이라 할 수 있다.

청운대의 최고 강점은 ‘창의융합형 실무교육’으로 현장형 인재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실무에서 오랜 경험을 쌓은 교수님들의 노하우를 학생들에게 직접 전달함으로써 실습이 곧 실무가 되는 현장형 교육이 이뤄지고 있다.

수험생들은 적성이 아니라 성적에 맞춰 학과를 선택할 경우 멋진 미래를 설계하기 어렵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나중에 후회할 일이 많아지고, 자신감과 흥미를 놓쳐 대학 생활에 근본적인 회의를 느낄 수 있다.

자신의 취미와 특기, 적성에 맞고 장래에 정말로 하고 싶은 일(직장)과 관련된 학과를 선택하길 바란다. 즐겁게 공부하고 미래의 청사진을 아름답게 그려볼 수 있어야 대학 생활도 성공적으로 이끌 뿐 아니라 알찬 미래를 거둘 수 있을 것이다. 대학은 큰 건물이 아니라, ‘큰 학자가 있는 곳’이라는 점을 되새기고, 자신의 미래비전을 구축할 수 있도록 신중하게 학과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대학 결정과 선택은 본인의 장래를 판가름하고, 미래 비전 구축의 초석이 된다. 따라서 수험생은 학교의 이름에 연연하지 말고, 특기와 적성에 맞는 학과가 무엇인지 진지하게 고민해야 한다. 자신에게 맞는 차별화된 학과와 특성화된 전공을 선택해 탄탄한 미래를 설계하길 바란다.

■입학 상담 및 문의 전화 : 입학처 041-630-3333~9
■입학 홈페이지 : http://enter.chungwoon.ac.kr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