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률, 수능성적, 충원율 등 모집결과 전형별로 분석

[한국대학신문 황정일 기자] 동국대(총장 한태식)가 2017학년도 정시모집 전형결과를 공개했다.

동국대 입학처는 경쟁률, 합격자 수능성적, 충원율 등 전년도 정시모집 결과를 홈페이지에 게시했다. 게시된 자료에는 일반전형을 비롯해 농어촌, 특성화고교출신자, 특수교육대상자, 기회균형, 특성화고졸재직자전형 등 정시모집 모든 전형의 내용이 포함됐다.

특히 일반전형 최종합격자 수능성적 백분위와 모집단위별 충원현황은 동국대 정시모집 지원을 희망하는 수험생에게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자료에 따르면, 일반전형 합격자의 수능성적 백분위 평균은 인문계열에서는 경찰행정학부가 94.7로 가장 높았고, 경영학과가 92.58로 뒤를 이었다. 자연계열은 수학교육과(89.38), 통계학과(89.01) 순이었다.

강삼모 동국대 입학처장은 “수능성적 발표를 앞두고 많은 수험생들이 정시모집 지원전략 수립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수험생들의 사교육 의존도를 낮추고 공교육 정상화에 기여하고자 전년도 전형결과를 공개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영어등급제 시행 등으로 지난해와 달라지는 점들이 있다. 이번 자료는 참고자료로만 활용해줬으면 한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한편, 동국대는 대학수학능력시험 연기로 정시모집 입시일정을 한주씩 미뤘다. 2018년 1월 7일(일)부터 9일(화)까지 사흘간 원서접수를 실시하고, 1월 19일(금) 일반전형 최초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정시모집 충원합격자 발표는 2월 10일(토)부터 20일(화)까지 진행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