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정인환 대외협력처장

▲ 정인환 대외협력처장

[한국대학신문 장진희 기자] 협성대는 2018학년도 정시모집에서 ‘가’군(이공대학), ‘나’군(신학대학 및 예술대학), ‘다’군(인문사회과학대학 및 글로벌경영대학)으로 나눠 모집한다. 전형별로는 일반전형 및 담임목회자추천전형으로 총 307명을 선발한다. 최종모집인원은 수시모집 미등록으로 인한 결원을 추가하면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일반전형 인문사회과학대학·글로벌경영대학·이공대학은 수능 성적 100%를 반영해 선발한다. 예술대학은 실기성적 80%와 수능성적 20%를 반영한다. 담임목회자추천전형은 신학대학의 경우 단과대학 특성을 고려해 수능성적 80%와 면접 20%를 반영해 선발한다. 정원 외 특별전형(△농어촌학생 △특성화고교 △기초생활수급자및차상위계층)도 수능성적 100%를 반영한다. 접수기간은 내년 1월 6일부터 9일까지다. 원서접수는 인터넷으로만 가능하다.

수능성적은 백분위를 활용한다. 인문·자연·예능계열 공통적으로 국어 또는 수학 40% 영어 30% 탐구영역 1과목 30%를 반영한다. 수학은 가·나형 모두 지원 가능하다. 별도 가산점은 부여하지 않는다. 영어는 영어 등급을 본교에서 정한 변환점수로 반영한다. 한국사 응시생에게 가산점을 부여한다. 지원자격의 필수요소이기 때문에 한국사에 응시한 경우만 지원할 수 있다.

예술대학의 실기고사 과제는 기악과(피아노: 작곡자와 형식이 다른 빠른 2곡/관현악: 자유곡 1곡), 성악·작곡과[성악: 독일가곡, 이태리가곡, 아리아(오페라·오라토리오) 중 언어가 다른 2곡/작곡: 3부분 형식 피아노곡 작곡(3시간)]으로 진행된다. 디자인계열 학과의 경우 △기초디자인 △발상과 표현 중 택1로 진행된다.

2018학년도 정시모집 모든 전형에서 학생부성적은 반영하지 않는다. 정시모집에서 이수계열과 관계없이 교차지원이 가능하고, 모집군이 다를 경우 동시 지원도 가능하다. 이 밖에 입시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입학 상담 및 문의 : 입학홍보과(031-299-0609~11)
■입학 홈페이지 : http://iphak.uhs.ac.kr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