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보건과학대학교, ‘2017년 일학습병행 성과 확산 워크숍’ 개최
충북보건과학대학교, ‘2017년 일학습병행 성과 확산 워크숍’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충북보건과학대학교는 지난 5일 ‘일학습병행 성과 확산 워크숍’을 개최했다.

[한국대학신문 김홍근 기자] 충북보건과학대학교(총장 박용석)가 지난 5일 S컨벤션에서고용노동부 일학습병행제 사업 협약기업 등 도내 일학습병행제 사업관계자들을 초청해 ‘일학습병행 성과 확산 워크숍’을 개최했다.

일학습병행제는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 등을 학습근로자로 채용해 기업 현장(또는 학교 등의 교육기관)에서 산업현장에 맞는 실무형 교육을 제공하고, 교육훈련을 마친 자의 역량을 국가(또는 해당 산업계)가 평가하여 자격을 인정하는 제도이다.

이날 박용석 총장은 일학습병행 참여기업 중 현장훈련의 성과 창출과 사업 확산에 크게 기여한 △둥지노인전문요양원(원장 권숙희) △㈜이에스(대표 신경수) △AND전자저울(대표 이재춘) △한마음의료재단하나병원(원장 박중겸) 등을 우수기업으로 선정하고 표창장을 수여했다.

특히, 충북지역 일학습병행 정착 및 확산을 통한 인적자원개발과 일자리 문제해결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재길 충북지사장에게 전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이에스와 둥지노인전문요양원의 우수사례 발표로 일학습병행제의 정책방향과 운영에 대한 노하우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협약기업 관계자는 “일학습병행의 우수한 사례공유와 향후 인적자원개발 계획을 수립할 수 있는 좋은 자리였다”며 “충북보건과학대학교와 기업이 능력중심사회 확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