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유인영 입학홍보처장

▲ 유인영 입학홍보처장

[한국대학신문 이지희 기자] 극동대는 2018학년도 정시모집 나·다군에서 신입생을 선발한다. 나군의 선발인원은 미정이고, 다군에서는 정원내 55명을 모집한다.

정시모집 원서접수는 2018년 1월 6일부터 9일까지다. 나군 면접고사 전형일은 1월 24일, 다군 예체능 실기고사 전형기간은 1월 29일부터 31일까지 치러질 예정이다. 합격자는 2월 6일에 발표한다.

나군에서는 전 모집단위를 수능 성적 100%로 선발한다. 모집인원은 수시모집에서 미충원 된 인원을 선발하며 정원내 선발은 일반학생전형, 정원외 선발은 △농어촌학생 △특성화고(동일계) △기회균형 △특수교육대상자 전형으로 선발한다. 단, 항공운항서비스학과·항공정비학과·특수교육대상자는 수능 60%, 면접 40%를 적용한다.

다군 모집은 실기위주 전형으로 선발한다. 예체능 계열 중 디자인학과·만화/애니메이션학과·연극연기학과·사회체육학과에서 일반학생전형으로 수능 40%, 실기 60%를 반영하며, 모집인원은 55명을 선발한다. 최종 모집인원은 수시모집 미등록인원이 추가되면 더 늘어날 수 있다.

정시모집에서 수능성적 반영은 전 모집단위 공통으로 국어·수학·영어 영역 중 상위 2개 영역 백분위 점수를 70% 반영한다. 탐구영역(사회·과학·직업)은 2개 과목 평균 백분위 점수를 30% 반영한다.

영역별 수능성적 반영 특징은 수학 ‘가’형 응시자의 경우 성적 반영 시 백분위 점수의 10% 가산점을 부여하고, 영어 영역은 본교에서 지정된 등급별 환산점수를 적용한다. 한국사의 경우 성적산출은 없으나 지원자격의 필수요소이므로 응시한 경우에만 지원할 수 있다.

2018학년도 정시모집 모든 전형에서 학생부 성적은 반영하지 않는다. 전 모집단위 계열별 교차지원도 가능하다. 또 극동대 정시모집은 나·다군을 통해 모집하고 있기 때문에 나·다군에 복수지원이 가능하다.

그밖에 입학 후 자신의 적성과 소질에 따라 학과를 변경할 수 있는 전과제도를 활용해 전공을 선택하는 방법도 고려해 볼만하다.

■입학 상담 및 문의 : 1588-7470
■입학 홈페이지 : http://ipsi.kdu.ac.kr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