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김석완 입학처장

▲ 김석완 입학처장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대구한의대는 2018학년도 정시모집에서 일반전형은 수능 100%로 선발한다. 단 실버스포츠학전공은 실기고사 성적을 반영하며 뷰티케어산업학과·한공서비스학과·사범 계열 중등특수교육과는 수능과 면접으로 선발한다.

지원자는 계열에 상관없이 모든 학과에 교차 지원을 할 수 있다. 다만 한의예과는 자연계열과 인문계열을 분리 모집하고 있으며 인문 계열은 수능 국어·수학‘나’·영어·사회탐구 영역을 반영해 선발한다.

또한 가,나,다군 분할 모집을 하며 동일 모집의 군 분할모집이 금지돼 있어 모집단위별 군을 가,나,다 군으로 각각 별도 지정했다. 지원자는 모집단위의 모집군을 정확히 파악해야 한다.

수능 영역별 가산점은 한의예과를 제외한 자연 계열 모집단위에 지원한 경우에는 수학 가형 응시자에게 10%, 과학 탐구 영역 응시자에게 5%의 가산 비율을 적용한다.

원서접수 기간은 2018년 1월 6일부터 9일까지이며 합격자 발표는 2018년 2월 초 예정이다. 추가 합격자 발표는 2018년 2월 20일 21시까지 개별 통보한다.

한편 대구한의대는 학제 개편과 구조조정으로 대학 경쟁력을 높이고 있으며 실무형 인재 양성과 졸업생 취업에 매진해 대구·경북 4년제 사립대 중 취업률 1위(대학알리미 2015년 12월 기준)를 달성했다.

또한 대학 경쟁력 강화를 위한 특성화 사업을 추진한 결과 교육활성화선도대학(PRIME)사업, 대학인문역량강화(CORE)사업, 대학특성화(CK)사업에 선정됐다.

최근 7년 간 등록금 연속 동결 및 인하로 경제적 부담을 낮추고 경비 절감 및 다양한 재원 발굴 노력으로 얻은 성과는 다시 학생 복지와 장학금 확대에 투자하고 있다.

대표적인 장학제도로는 수능 성적 백분위평균이 최상위권인 신입생에게 등록금 전액을 지급하는 제한장학금과 입학성적우수장학금, 수능우수장학금, 면학장학금, 한가족장학금 등이 있다. 

■ 입학 상담 및 문의 : 053-819-1702~3
■ 입학 홈페이지 : http://www.dhu.ac.kr/admission/main/main.htm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