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차용진 입학처장

▲ 차용진 입학처장.

[한국대학신문 주현지 기자] 숙명여대는 2018년 1월 6일부터 9일까지 정시모집 원서를 접수한다. 예·체능계열 모집단위는 가군에서, 인문계와 자연계 모집단위는 나군에서 신입생을 모집한다.

정시 가군에서 체육교육과는 △수능 △실기시험 △면접시험 성적을 활용하고, 무용과·음악대학·미술대학은 △수능 △실기시험 성적만으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정시 나군에서 인문‧자연계는 수능 성적 100%로 선발한다. 정원 내 총 모집인원은 845명이다.

수시모집의 미등록 인원이 있을 경우 정시모집 일반학생전형으로 이월되므로 최종 모집인원은 원서접수 전 입학처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확인해야 한다. 수능 성적은 영역별 백분위를 적용하며 모집단위별로 지정한 수능 4개영역에는 반드시 응시해야 한다.

지난해와 달리 인문계 응시자는 국어‧수학 (나)형‧영어‧사탐 (2과목 평균) 또는 국어‧수학 (가)형‧영어‧과탐(2과목 평균) 을 모두 반영한다. 하지만 수능 반영영역에 따른 가산점이 없고 선발 인원도 분할돼 있지 않으므로 지원에 유의해야 한다.

자연계는 국어‧수학(가)형‧영어‧과탐(2과목 평균) 총 4개 영역을 반영한다. 정시모집에서 미등록 등으로 생긴 결원은 정시모집 해당 전형의 해당 모집단위 또는 해당 계열에서 충원한다.

다만 통계학과와 소프트웨어융합전공, 의류학과는 국어‧수학 (가)형‧영어‧과탐(2과목 평균) 또는 국어‧수학 (나)형‧영어‧사탐(2과목 평균) 응시자 모두 지원 가능하다. 응용물리전공 지원자는 과학탐구영역에서 물리 선택 시 물리 점수 20% 가산점을 부여한다.

또한 정원 외로 정시 나군에서 기회균형선발전형으로 총 23명을 선발한다. 수능 성적 100%를 반영하며 수능 최저학력기준은 없다. 그리고 정원 외 전형인 농어촌학생과 특성화고교출신자, 특성화고졸재직자 및 특수교육대상자전형은 수시모집에서 미선발인원이 있을 경우 선발한다.

정시모집에서 미등록 등으로 생긴 결원은 정시모집 해당 전형의 해당 모집단위 또는 해당 계열에서 충원한다.

■ 입학 상담 및 문의 : 02)710-9920
■ 입학 홈페이지 : http://admission.sookmyung.ac.kr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