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결과 분석 및 2018 정시 지원 전망 공개

▲ '커넥츠 스카이에듀'가 지난 11월 진행했던 수능 가채점 입시 설명회 모습

[한국대학신문 황정일 기자] 에스티유니타스의 대입 전문 브랜드 ‘커넥츠 스카이에듀’는 수능 실채점 결과를 바탕으로 정시 지원에 나설 수험생을 위한 ‘2018학년도 정시 최종 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스카이에듀의 이번 설명회에는 최상위권 입시 전문가로 유명한 정용관 스카이에듀학원 및 숨마투스학원 총원장을 비롯해 김구 신촌 스카이에듀학원 원장, 최근원 수원 스카이에듀학원 원장이 연사로 나서 입시 전략과 정보를 제공한다.

1부에서는 ‘수능 결과 분석 및 정시 지원 예측’을 주제로 올해 수능 결과를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정시 모집 특징과 정시 지원 전망 예측, 예년과 달라진 입시 변화 사항 등을 파악한다. 수험생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정시 배치표 활용법도 공개할 예정이다.

2부에서는 ‘역전을 위한 최종 전략 수립’을 주제로 주요 대학의 전형 분석 및 정시 지원 전략을 제시하고 전년도 대학별 합격자 성적도 공개한다. 정시 지원 전략을 잘 수립하면 점수 격차를 뒤집을 역전의 기회를 마련할 수 있기 때문에 ‘정시 지원 실전 노하우’와 ‘원서 접수 전 유의 사항’도 설명한다.

설명회는 14일 서울 진선여고 회당기념관, 15일 광주 KT 광주타워 3층 대강당, 16일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18일 수원 이비스앰배서더 베르사이유홀에서 연이어 진행된다.

참석을 원하는 학생은 커넥츠 스카이에듀 홈페이지(http://www.skyedu.com/event/presentation/2017/112201/event.asp)에서 사전 예약 신청을 할 수 있다. 커넥츠 스카이에듀는 설명회 참석자에게 △스카이에듀 정시 배치표 △정시 최종전략 자료집 △정시 결과분석 리포트 △영단기 신토익 RC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김석배 커넥츠 스카이에듀 대표는 “올해 수능은 영어 절대평가제 첫 시행, 국어와 수학 반영 비율 상승 추세, 정시모집 비중 사상 최저 등 다양한 입시 변수들이 존재한다”면서 “실채점 발표 이후 2018학년도 정시 모집을 대비해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차별화된 입시 정보와 전략을 준비하고 있는 만큼 수험생과 학부모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커넥츠 스카이에듀는 오는 22일 자연계 최상위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코엑스에서 ‘2018 의치대 최종배치 설명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