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여대 박다윤씨(오른쪽)가 ‘2017년 대학 특성화사업(CK) 전국포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대학신문 김홍근 기자] 서울여대(총장 전혜정) 박다윤(사회복지학과‧2)씨가 ‘2017년 대학 특성화사업(CK) 전국포럼’에서 진행된 학생 우수사례 발표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2017년 대학 특성화사업(CK) 전국포럼’은 대학특성화사업 총괄협의회 주최, 충남대 주관으로 특성화사업(CK)의 성과를 홍보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하고자 11일 충남대 정심화국제문화회관에서 개최됐다.

학생 우수사례 발표는 신청을 통해 선발된 7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현장 발표 심사를 진행해 우수상 1명, 우수상 2명을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박다윤씨는 ‘슛돌이 사회복지사, 희망의 슛을 쏘다’라는 주제로 휴먼서비스 HOPE+형 현장전문가 양성사업단에서 경험한 학생공동체 및 지역사회연계 프로그램 등 다양한 활동 내역을 발표했다.

서울여대는 수도권 최다 규모인 6개 특성화사업단을 운영하고 있다. 이 중 휴먼서비스 HOPE+형 현장전문가 양성사업단은 사회복지학과, 아동학과, 교육심리학과가 참여하여 돌봄과 나눔을 통해 공동체 사회를 이끄는 휴먼서비스 현장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