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시특집/전주비전대학교] 유아교육과 제외 전 학과 면접 실시
[정시특집/전주비전대학교] 유아교육과 제외 전 학과 면접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미정 입학관리처장
▲ 김미정 입학관리처장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전주비전대학교는 입학정원 1136명 중 정시모집에서 정원 내 전형으로 6.5%인 74명을 일반전형과 특별전형으로 선발한다. 모집기간은 1월 6일(토)부터 16일(화)까지다.

보건계열(미용건강과 제외)의 경우 수능 50% 내신 30% 면접 20%를 각각 반영하며 그 외 학과는 내신 60% 면접 40%를 반영해 선발한다. 유아교육과는 일반·특별전형은 모두 학생부 100%로 선발한다.

특히 인·적성과 잠재적인 발전 가능성을 갖춘 창의적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유아교육과를 제외한 전 학과가 면접을 실시한다.

면접은 1월 20일(토)에 하며 불참 시 불합격처리하지 않고 0점 처리된다. 면접비율이 학과에 따라 20~40%까지 반영되기 때문에 당락의 변수가 될 수 있다.

수능점수는 백분위를 활용하며 반영비율은 국어 20%, 수학 20%, 영어 20%, 한국사 10%, 탐구영역 10%이다. 또한 수능 미응시자에게 기본 점수 10%를 부여한다.

영어와 한국사는 등급에 따른 환산점수를 우리 대학의 등급별 환산점수 기준표에 따라 반영한다.

선발방법은 지원자 중에서 전형 유형별로 우리 대학 성적반영방법에 의해 고득점자 순으로 △반영교과목이 많은 자 △높은 등급의 수가 많은 자 △결석일수 및 기타 출결사항이 우수한 자를 선발하며 입학 여부는 대학입학전형관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대학교가 정한다.

또한 학생의 학과선택 기회 확대를 위해 최대 4회까지 복수지원이 가능하다.

각 전형 지원자격은 일반전형에는 일반고·특성화고 등 고졸 이상 학력을 인정받은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특별전형은 일반고·특성화고·자격증소지자·자체특별전형(지역우수인재전형)으로 지원 자격을 구분해 전형 지원자격을 확대해서 선발한다.

합격자 발표는 2월 6일(화)이며 자세한 지원방법은 대학 홈페이지를 통하거나 입학관리팀을 통해 상담받을 수 있다.

■입학 상담 및 문의 : 입학관리처 (주)063-220-4000, (야)063-220-3640
■입학 홈페이지 : http://iphak.jvision.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