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용선 교학처장

▲ 최용선 교학처장

김포대학교는 1월 6일부터 16일까지 정시전형을 진행한다. 이번 정시전형에서는 일반전형 119명 특별전형 19명 총 138명을 모집할 계획이며 수시 미등록인원을 포함한 변경 인원은 홈페이지(http://apply.kimpo.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해 정시전형은 1,2차로 나뉘었던 지난해와 달리 한 차례로 진행되며 정시전형 이후에는 자율모집으로 전환해 모집하게 된다.

수험생들은 학과·전형 제한 없이 최대 3개까지 복수지원이 가능하다. 일반전형은 일반고 출신은 물론 특성화고 출신, 검정고시 합격자 등 수능을 본 수험생이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특별전형은 특성화고 동일계 졸업자, 자격증소지자, 취업경력자, 국가보훈 대상자, 추천서 등 지원할 수 있는 자격이 다양하기 때문에 수능을 보지 않은 학생도 지원해 볼 수 있다. 단, 특별전형은 26개 학과 중 15개 학과 19명만 선발하니 모집요강 확인이 필요하다. 일부 학과의 경우 동일계 졸업자 및 자격증 소지자에게 5~15점의 가산점이 부여되는 점은 수험생들이 눈여겨볼 만하다.

일반전형은 성적 반영방법으로 실기시험이 진행되는 실용음악과의 경우 학생부 실기 70%, 학생부 30%로 반영되고, 나머지 학과는 수능 70%, 학생부 30%로 반영한다. 특별전형의 경우 실용음악과 제외한 나머지 모든 학과가 수시와 동일하게 학생부 성적 100%로 반영한다. 학생부 성적은 반영방법 변경에 따라 2학년 1학기~3학년 1학기 중 우수학기 2개의 성적을 선택해 반영하게 되며, 면접은 모든 과가 실시하지 않는다.

수능성적 반영방법은 제2외국어를 제외한 각 영역의 최우수 등급 2개를 반영하며 탐구영역은 1개 과목만 반영한다. 반영등급은 최우수 2개 영역의 등급을 합한 후 2로 나눠 평균을 산출한다.

정시 합격자 발표는 2월 1일 오전 9시 예정이며 대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가 합격 대상자에게는 2월 9일 오후 7시부터 28일 오후 4시까지 개인별로 전화 통보를 한다.

■입학 상담 및 문의 : 031-999-4704
■입학 홈페이지 : http://apply.kimpo.ac.kr/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