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기금 등 다양한 발전기금 후원 지속해와

▲ 이창규 DK메디칼솔루션 회장(사진 오른쪽)이 한태식 동국대 총장(왼쪽)에 발전기금 2억원을 전달했다.

[한국대학신문 황정일 기자] 국내 디지털 엑스레이(의료영상장비)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인 DK메디칼솔루션 이창규 회장이 지난해 12월 29일 한태식 동국대 총장을 찾아 발전기금 2억원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이창규 회장과 한태식 동국대 총장을 비롯해 김성훈 교무부총장, 정각원장 묘주스님 등이 참석했다.

동국대 경영학과를 졸업한 이창규 회장(61학번)은 그동안 동국대 총동창회 부회장과 경영학과 총동창회장을 역임했고, 발전기금 기부를 통해 남다른 모교사랑을 실천해 왔다. 이번 기부를 포함하면 약 4억원에 달하는 금액을 학교에 전달했다.

이 회장은 기부에 앞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힘들게 공부했다. 후배들은 좀 더 나은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왔다”며 “혜광원(기숙사) 시설이 노후하다는 얘길 듣고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하다가 기부를 결심했다”고 취지를 밝혔다.

한태식 총장은 “평소 이창규 회장님은 동국대의 발전과 동문들의 화합을 위해 많은 희생과 노력을 해주셨다”며 “뿐만 아니라 후배들을 위한 장학기금, 일산불교병원건립기금 등 다양한 발전기금 후원을 통해 본교 발전에 크게 기여하셨다”고 말했다.

이번 기부금은 혜광원(기숙사) 기금으로 사용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