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천주연 기자]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회장 이기우)가 전문대학 정시 모집을 준비하는 학생들과 학부모들을 위해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2018학년도 전문대학 정시 입학정보박람회를 개최한다. 박람회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이에 2018학년도 전문대학 정시 입학정보박람회의 이모저모를 Q&A형식으로 소개한다.

- 2018학년도 전문대학 정시 입학정보박람회는 왜 개최하나.
"최근 교육부 발표에 따르면 전문대학 졸업자의 취업률은 70.6%로 일반대학 졸업자의 취업률 64.3%보다 높게 나타나고 있다. 사회가 학벌위주가 아닌 취업과 능력중심으로 변화됨에 따라 학부모와 수험생들이 전문대학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그래서 전문대학 진학 정보를 학부모 또는 수헝생들에게 보다 체계적이고 종합적으로 제공해주기 위해 이번 박람회를 준비했다. 특히 미래사회에서의 좋은 일자리와 관계된 전문대학의 전공과 대학별 정보를 구체적으로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학생 개인의 소질과 적성, 꿈 등을 현직의 진학지도 교사가 일대일로 상담해 진로 결정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박람회가 마련됐다."

- 정시박람회에는 어떤 프로그램이 준비됐나.
"이번 정시박람회에는 전국 79개 전문대학이 참가해 대학별로 일대일 진학상담을 받을 수 있다. 박람회 참가비는 무료다. 특히 일부 대학은 박람회 기간 동안 현장에서 원서접수 시 응시료가 무료다. 또 어느 전공을 선택할 지 결정하지 못한 수험생들을 위해 현직 진학지도교사가 학생의 소질과 적성 등을 상담해 진로를 결정할 수 있도록 진로·진학상담도 받을 수 있다."

- 마지막으로 정시박람회에 효과적으로 참가할 수 있는 팁이 있다면.
"박람회 기간 동안 아무런 준비 없이 오면 시간만 낭비 할 수 있다. 박람회에 참가하고자 하는 수험생은 먼저 본인의 적성과 소질에 대해 어느 정도 고민을 하고 오면 도움이 된다. 또한 취업 유망전공과 본인 성적으로 진학이 가능한 전공 등 궁금한 사항 등을 사전에 정리하고 상담을 받으면 보다 자세하고 유익한 진학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