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황정일 기자] 사이버한국외국어대는 영어학부가 1월 13일과 20일 양일간 사이버한국외대 사이버관에서 8~9차 콜로퀴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최근 EBS 유명 토익 강사 김대균을 초청해 성황리에 개최한 7차 콜로퀴엄에 이어, 토익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2회에 걸쳐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8~9차 콜로퀴엄에서는 사이버한국외대와 한국외대의 외래교수인 이윤우 교수가 특강을 맡았다. 이윤우 교수는 ‘토익 기초 영문법과 풀이’라는 주제로 토익 기초 영문법을 더 체계적이고 깊이 있게 다룰 예정이다.

기초 문법을 되짚어 볼 수 있도록 세션마다 토익 영문법에 대한 이론을 정리하고 그에 대한 기출문제를 풀이 및 해설하는 방식의 프로그램으로 알차게 구성됐다.

토익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번 콜로퀴엄에 참석 가능하며, 사전 등록 후 참석하면 토익책을 무료로 증정한다. 차수에 따라 온라인(8차 콜로퀴엄 http://naver.me/GjFo5MIf, 9차 콜로퀴엄 http://naver.me/5RyJOpu9)을 통해 각각 신청하면 된다.

한편, 2000여 명의 재학생과 최다 원어민 교수진을 확보하고 있는 사이버한국외대 영어학부는 학생들의 다양한 요구에 부합하고자 테솔, 영어통번역, 실용·비즈니스영어 등 세 가지 세부전공을 운영하고 있다. 또 영어 학습에 필요한 노하우와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학기뿐만 아니라 방학 중에도 저명 영어 강사 및 교수진을 초빙해 무료특강 및 콜로퀴엄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