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교생 SW교육 필수화…‘SW교육과정 모범사례’로 선정

▲ 2018학년도 수시합격생 대상 예비대학 코딩교육 수업

[한국대학신문 황정일 기자] 세종대·세종사이버대(총장 신구)는 1월 5일(금)부터 2월 14일(수)까지 2018학년도 입학예정자들을 대상으로 6주간 2018학년도 예비대학 코딩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세종대는 2014년부터 수시 합격자 전원을 대상으로 예비대학 코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예비대학은 수시모집 합격자와 재외국민과 외국인 합격자를 대상으로 실시되며, 학생들이 대학생활에 신속히 적응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해당 과정은 미래창조과학부의 ‘소프트웨어 교육과정 모범사례’로 선정되기도 했다.

올해 예비대학은 ‘역진행 수업(Flipped Learning)’으로 진행된다. 기존 수업방식과는 달리 역진행 수업에서는 학생들이 온라인으로 선행학습을 한 후 담당 교수와 오프라인으로 토론 및 실습을 한다. 1월 5일(금)부터 온라인 수업이, 담당 교수와의 토론·실습 중심의 오프라인 강의는 1월 11일(목)부터 시작됐다.

특히 세종대는 수시합격생들이 입학 후 예비대학에서 수강한 교과목을 학점으로 인정하고 있다.

한편 세종대는 2015년 미래창조과학부 ‘소프트웨어(SW)중심대학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돼 6년간 110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기로 했다. 소프트웨어중심대학 지원사업은 미래창조과학부가 국내 소프트웨어 전문 인력 및 융합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