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대는 지난달 31일부터 2일까지 울산시에서 멘토링 활동을 펼쳤다.

[한국대학신문 구무서 기자] 서울대 글로벌사회공헌단(단장 안상훈)은 울산광역시에 2017 동계 SNU 공헌유랑단 ‘찾아가는 멘토링-울산 멘토단(울산유랑단)‘을 파견했다고 2일 밝혔다.

공헌유랑단은 하계와 동계 방학 중 서울대 학생들의 전공과 특성을 살려 지속가능한 봉사를 목표로 국내외 취약지역에 파견되는 봉사단이다.

울산유랑단은 지난 여름 거제에 파견된 거제유랑단과 마찬가지로 조선업의 불황으로 어려워진 지역 청소년들의 심리를 어루만져 주고자 기획됐다. 이들은 울산 조선업희망센터, 울산 동구청소년문화의집과 함께 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 적성 상담 및 심리 치료를 주제로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서류와 면접 전형을 거쳐 선발된 울산유랑단 24명은 약 50일에 걸친 사전교육 기간 동안 멘토링 프로그램 기획과 민감한 시기의 청소년 심리에 대한 기본 교육을 받았다. 이를 바탕으로 재학생들이 직접 기획한 학습, 진로, 심리 멘토링 실시 및 지역 청소년들과 소통했다.

울산유랑단을 이끄는 이신형 교수(조선해양공학과)는 “울산유랑단의 멘토링은 오랜 시간 공헌단과 함께 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역 청소년들이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과의 만남을 통해 보다 넓은 미래로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