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대, ISO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취득
경기대, ISO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취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인규 경기대 총장(왼쪽)과 김연성 기술사인증원(SPEC) 원장

[한국대학신문 이하은 기자] 경기대(총장 김인규)는 12일 교내 총장실에서 국내 최초로 ‘교육혁신(교육과정 개편, 강의 개선)’ 및 ‘학사관리(수업관리,성적관리)’등 2개의 교육서비스영역에 대해 국제표준인 ISO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취득을 기념한 인증서를 수여받았다.

ISO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은 △교육수요자의 요구 및 산업수요를 반영한 교육과정 개편 △교육의 질 관리 향상을 위한 강의 개선 △법정수업시간 준수 및 지속적 개선을 위한 '수업 관리' △합리적인 성적 부여 및 관리를 위한 '성적 관리' 등의 영역에 대한 경기대학교의 업무 프로세스를 검증하고 교육수요자 관점에서 대학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개선하는 ‘교육중점 대학’으로서의 국제표준 인증이다. 이는 국내 대학에서는 처음으로 이뤄낸 성과 중 ‘국제표준’이라는 의미를 가진 유일한 성과라고 경기대 측은 전했다.

ISO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 ISO가 제정하고 시행하는 국제표준 인증으로서, 국내에서는 한국인정지원센터 KAB(Korea Accreditation Board)가 ISO로부터 인증 권한을 위임받아 국내의 산업 전반에서 다양한 인증을 진행하고 있다. 경기대의 ISO9001:2015인증은 한국인정지원센터로부터 인증기관으로 지정받은 기술사인증원(SPEC)(원장 김연성)이 심사·평가하여 해당 인증을 부여 받았다.

한편, 이자리에서 김인규 총장은 "이번 인증으로 교육중점 대학으로서의 위상을 높임과 동시에 창의융합역량(Boundless), 전문역량(Able), 시민의식(Reliable), 소통역량(Understanding), 협업역량(Networking)을 갖춘 ‘ALL BARUN 참인재’라는 대학의 인재상 실현에 한 걸음 더 나아갈 것”이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