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성대 WE-UP사업단이 개최한 성과발표회에 참가한 관계자들이 발표를 듣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장진희 기자] 경성대(총장 송수건)는 여성공학인재양성(WE-UP) 사업단이 지난 19일 'WE Lab-Expo'를 통해 2차년도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제우성 산학협력단장, 윤종태 WE-UP사업단장이 참석해 사업단의 발전과 결실을 위한 응원 메시지를 전했다. 

윤 단장은 "우리 사업단은 '산업수요 대응형 글로컬 여성공학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푤 여성공학인재 진출 기회를 확대하고, 여성 친화적 교육과정 개선, 여성공학인재 지원 및 육성 사업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진 2차년도 프로그램 소개 및 성과발표로 진행된 'WE-Lab EXPO'에는 한국기술사회 부산지회 부울경 여성위원회, 한국과학기술원 부산지소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밖에도 박혜영 부산대 여성연구소 박사, 강주연 (주)협성건설 이사가 여성공학도를 위한 성인지 특강 및 여성공학인증으로서의 비전 등을 주제로 초청 강연을 진행해 학생들에게 호응을 이끌어냈다. 

한편 지난해 WE-UP 사업단은 WE밀착형학습공동체, Soft Skill 1,2, WE리더십트레이딩, WE전공심화동아리, WE창업동아리 등을 시리해 여학생들의 전공 실무 강화 및 취업 역량을 강화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