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와 ‘차세대미디어 기반 교육 서비스 협력

▲ 충남대는 21일 KT와 차세대미디어 기반 교육 서비스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한국대학신문 구무서 기자] 충남대(총장 오덕성)는 KT와 ‘차세대미디어 기반 교육 서비스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차세대미디어인 VR·AR을 활용해 대학 내 연구실험실 대상 안전교육 사업 추진을 골자로 하고 있다.

충남대와 KT는 차세대미디어 기반 안전교육 솔루션을 활용한 콘텐츠를 공동으로 기획·제작하는데 협력하기로 합의하고, 충남대 안전관리본부의 실험실 안전교육과정에 KT의 차세대미디어기반 안전교육 솔루션을 구축·적용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충남대와의 사업을 통해 교육 효과를 검증한 후, 다른 대학 및 연구시설로의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다.

KT의 차세대미디어 안전교육 솔루션은 VR/AR을 이용한 양방향 상호작용이 가능한 실감형 콘텐츠로 기존 이러닝 대비 몰입감 및 참여도면에서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집합 교육에서 재현하기 힘든 다양한 실험실 환경, 사고 사례 등을 그대로 가상공간에서 재현해 교육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임남형 충남대 안전관리본부장은 “KT의 고도화된 기술 지원으로 학내 연구활동 종사자에게 우수하고 다양한 안전교육 콘텐츠를 제공해 교육의 기회를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며 “충남대에서의 경험과 성공 사례를 토대로 대학 및 권역의 안전문화 확산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