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순천제일대학교가 지난달 28일 광주지방고용노동청여수지청 순천고용(복지+)센터와 대학일자리센터(소형)사업 지원약정서 체결식을 가졌다.

[한국대학신문 천주연 기자] 순천제일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영화)가 지난달 28일 광주지방고용노동청여수지청 순천고용(복지+)센터와 대학일자리센터(소형)사업 지원약정서 체결식을 가졌다.

이날 체결식에는 김영화 총장직무대행을 대신해 이병찬 산학협력처장과 보직교수가 참석했으며 이용인 순천고용(복지+)센터장과 이수현 팀장이 참석했다.

이번 약정서 체결에 따라 △취업·창업 지원서비스 강화 △청년고용사업 주요사업 안내 △산업현장 수요 및 직무에 기반한 진로지도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한편 이달 1일부터 시작돼 5년간 진행되는 이 사업은 지난달 12일 최종 선정 결과를 발표한 이후 우선협상대학으로 선정된 대학이 일차적으로 28일까지 수정사업계획서 제출 및 대학일자리센터 사업 지원약정서 체결을 마무리지었다. 

주요 목적은 고용노동부가 지역 우수대학을 선발해 지역사회 및 대학과 연계하고 청년층을 대상으로 취업 지원 및 거버넌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이를 통해 지역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 및 대학에 재학중인 학생들의 진로·취업지원 인프라에 대한 통합서비스를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