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림대학교가 지난 5일 ㈜JRW온더보더와 산학협력 협약식을 체결했다. 사진 앞쪽 좌측에서 네 번째 황운광 총장, 다섯 번째 이명헌 대표이사.

[한국대학신문 천주연 기자] 대림대학교(총장 황운광)가 지난 5일 ㈜JRW온더보더(대표이사 이명헌)와 산학협력 협약을 맺고, 외식서비스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공동 개발·운영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올해부터 대학 내 듀얼공동훈련센터에서 일학습병행제를 통한 재직자의 직무능력 향상과 학위 취득을 지원하게 된다.

일학습병행 계약학과인 외식산업과에 입학한 30명의 학습 근로자들은 대림대학교에서 이뤄지는 집체교육(Off-JT)과 기업 현장에서 진행되는 현장직무훈련(S-OJT)을 받게 된다. 이들은 대림대학교 모체학과인 호텔외식서비스과 졸업생과 동일한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국비로 등록금 전액을 지원받는다.

이 대학 산학협력단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JRW온더보더와 기술교류 및 해당 직무 관련 교원의 산업체 연수 프로그램 운영에도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 체결에 앞서 황운광 총장, 이명헌 대표이사 등 양측 관계자들은 교내 외식산업과에서 온더보더 레스토랑 실습실 오픈 기념행사에 참석했다.

최우승 주임교수(외식산업과)는 "이번에 오픈한 온더보더 레스토랑 실습실은 ㈜JRW 기업맞춤형 교육을 위한 실습장 및 호텔외식서비스과의 패밀리 레스토랑 서비스 실습실 등으로 활용될 예정"이라며 "학생들에게 현장감 있고 생동감 넘치는 교육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JRW는 미국의 대표 캐쥬얼 다이닝 레스토랑 그룹인 블링커 인터내셔널(Brinker International) 계열의 한국 회사로, 멕시칸 음식을 판매하는 14개의 매장을 수도권에 오픈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