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측 “학생·교직원·동아리 등 전수조사 예정”

[한국대학신문 주현지 기자] 신한대 교수가 학생들을 성추행해왔다는 폭로가 나와 경찰이 조사에 착수했다.

페이스북 페이지 '신한대학교 대나무숲'에는 지난 2일부터 A 교수의 성추행과 성희롱 발언을 폭로하는 익명의 글이 올라왔다.

게시글에 따르면 “A 교수는 어깨 부근 속옷 끈 근처를 만지는 등의 행동을 했으며, 또 다른 피해자들이 많았다”면서 수업 중에도 "나는 노래방 가서 아가씨 끼고 춤추며 놀아도 힘들지 않을 만큼 체력이 좋다"는 등 성희롱 발언을 했다고 전했다.

또 다른 폭로 글에서는 “여학생들은 A 교수에게 모두 공주님”이었다며 해당 교수는 “‘교수님이 공주님을 다 사랑해서 그래’라고 하며 포옹과 볼 뽀뽀를 했다”고 전했다.

5일 경기 의정부경찰서는 신한대 소속 A 교수와 관련한 성추행 의혹에 대해 조사에 착수했다고 전했다. 

신한대는 개강을 앞두고 이 같은 의혹이 제기되자 A 교수가 강의를 할 수 없도록 조치를 취한 상태다.

현재 학교 측은 진상 조사에 나선 상황이다. 학교 측과 경찰은 해당 폭로 내용의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추가 피해자가 있는지 등을 조사할 예정이다.

신한대 성평등상담실은 전 학생과 교직원, 동아리를 대상으로 전수조사에 착수하겠다고 전했다. 이와 별도로 총장 직속기구로 '성인권보호위원회'(가칭)를 꾸려 이번 폭로를 계기로 대학 내 전반적인 성인권 관련 문제를 살펴보겠다는 입장이다.

현재 A 교수가 강의할 예정이었던 과목 4개는 모두 다른 교수들로 교체된 상황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