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상금 4050만원 수기·UCC공모전 개최…학자금, 멘토링, 기부 부문으로 나눠 선정

[한국대학신문 이연희 기자]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안양옥)은 ‘제10회 한국장학재단 수기·UCC 공모전’을 개최하고 8일부터 23일까지 접수한다. 총 상금만 4050만원 수준이다.

한국장학재단 수기·UCC공모전은 장학금·학자금 대출 수혜를 통해 꿈에 다가갈 수 있었던 이야기와 멘토링·푸른등대 기부장학금 수혜로 경험한 성장과 나눔 사례를 발굴, 전파하기 위해 진행된다.

공모부문은 학자금 부문, 멘토링 부문, 기부 부문으로 나눠 진행되며, 부문별로 수기, UCC, 포스터 등을 접수한다.

총 44편을 선발하는 학자금 부문은 한국장학재단으로부터 장학금 및 학자금대출 수혜를 받은 대학(원)생과 졸업생, 학부모, 국가교육근로장학금 수혜를 받은 학생 또는 국가교육근로장학금을 운영한 경험이 있는 교직원이 참여할 수 있다.

59편을 뽑는 멘토링 부문은 재단에서 운영하는 지난해 멘토링 사업△다문화·탈북학생멘토링 △대학생 재능봉사 캠프사업 △대학생 청소년교육지원사업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차세대리더육성멘토링 프로그램 참여자들에게 자격이 주어진다.

12편을 선정하는 기부 부문은 지난해 푸른등대 기부장학금, 기부재원 인재육성 프로그램 참여자 대상으로 수기를 접수한다.

접수는 한국장학재단 공모전 홈페이지(www.promotiondaum-dg.net)에서 부문별 접수 양식 다운로드 후 작성하고 양식을 업로드하면서 지원할 수 있다.

수기는 접수양식에 따라 A4 3~4장 이내(한글 2000~4000자), UCC는 3분 이내의 재미있는 홍보 영상, 포스터는 100MB 이내의 이미지 파일을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수기와 UCC는 심사를 통해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 13편, 재단 이사장상 55편을 포함해 총 115편을 선발한다. 결과는 4월 25일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 발표하고, 시상 및 포상은 5월 초 이뤄질 예정이다.

▲ 제10회 한국장학재단 수기·UCC 공모전 포스터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